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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ㅇㅇ 2014.04.15 1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난하나 어떤 미친놈이 DSLR 카메라를 소형항공기에 싣냐? 너같음 싣겠냐? DSLR개념은 아냐?

    • Favicon of http://dfgdg12.egloos.com 진정우 2014.04.16 14:19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dfgdg12.egloos.com/917572 중국의 무인기에 는 카메라뿐아니라 폭탄이나 등등 실을수잇다고햇습니다

  2. Favicon of https://unnecessary.tistory.com UnLAB 2014.04.15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 궁금증 해서 헤주신것 감사합니다. 더불어 추가적인 질문에도 답헤주실 수 있으신지요? 제 질문은 무인기의 북한 소해유여부에 대한 질문은 아닙니다. 첫째로 무인기를 통한 정찰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졌을 경우 사진 데이터는 어떤식으로 회수 되었을거라고 예측하시나요? 혹은 무인기의 조종이나 회항이 가능한건가요? 또하나 윗분이 말씀하신것 처럼 굳이 소형 고성능의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 중량의 dslr을 사용한 연유를 추측할 수 있을까요? 기록을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함일까요?

    • Favicon of http://dfgdg12.egloos.com 진정우 2014.04.16 14:20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atmel.egloos.com/5798664
      대략 내용.

      1. 파주/속초 무인기의 사용 연료는 글로우엔진용 연료로 확인. 가솔린 아님.

      2. 파주/속초 무인기의 사용 엔진은 OS 160 엔진으로 배기량 26cc급.
      ==> 엔진제원 링크.
      ==> 3.7마력짜리 엔진.

      3. 파주/속초 무인기의 연료소모율은 제작사 자료에 따르면 2.7L/hour 정도.

      4. 파주/속초 무인기의 연료탱크 용량은 4.97리터.

      5. 파주/속초 무인기의 환산 체공시간은 연료탱크 용량을 제작사 자료 연비로 단순하게 나누면 1시간 50분.

      6. 파주/속초 무인기의 순항속도는 카메라 촬영 자료를 기준으로 계산하면 시속 100~120km/h

      7. 파주/속초 무인기의 추산 항속거리는 5와 6을 대입하면 180~220km

      8. 7의 항속거리는 급기동이 횡행하는 비행프로파일의 모형기를 기준으로 하는 제작사 자료에 따른 것으로 순항이 주가 되는 비행프로파일에서의 항속거리는 더욱 늘어날 거임... 얼마나 늘어날지는 국방부도 더 분석하는 중임....

      9. 그외 다수...

  3. 송진우 2014.04.16 0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믿고싶어도 너무 어설프잖아 이건. 안그래? 아주아주 공교롭게도 딱! 선거기간에 맞춰서 딱! 사람들한테 발견되기 쉬운 위치에 딱! 하고 추락(혹은 의도적 착륙)하고 그나마도 카메라는 dslr!

  4. 어휴 2014.04.16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알아보고 댓글좀 싸질러라 지금 발견된 무인기종이랑 그냥 딱봐도 카피버전 중국기종 http://www.trancomm.com.cn/contents/50/158.html <- 들어가보면 제원이랑 옵션 보면 충분한 편도거리랑 무선조종범위가 30km 데세랄도 제조사 옵션으로 나와있다ㅉㅉ 아무튼 대한민국 음모론 좋아하는새끼들 많아요 ㅉㅉㅉㅉㅉ 소형 고성능 카메라? 애초에 북한이 그런거 만들 능력이 되는줄아나 그정도 능력되면 사람들이 북한제 카메라 쓰지 미쳤다고 독일이나 일본 카메라 쓰냐? 그리고 그런 전략적 가치가 높고 무인기에 탑재가능한 소형 고성능 카메라를 북한이 구하는게 쉬울까? ㅋㅋㅋㅋㅋ 위에 ㅇㅇ랑 송진우는 머리는 장식으로 들고 다니나봄 그리고 만들수 있다고 해도 너희같으면 저런 저가 무인기에 그런 비싼 카메라 달아먹었다가 격추되거나 추락하면 어쩌려고 ㅋㅋㅋㅋ 북한이 돈이많냐? 북한이 산유국이라도 됨? 동호회 수준 무인기에 그런 고성능 카메라 달아서 요격 추락 리스크가 매우큰 소형 무인기 기체에 ? ㅋㅋㅋ 참 졷문가 다운 발상들이다 ㅋㅋㅋ

    • 진정우 2014.04.16 14:17  댓글주소  수정/삭제

      수신기로 제어반경의 의미없습니다. 국방부에서는 직접제어한것이 아닌 gps같은 모듈로 사전비행경로 좌표입력후 수행하는 프로그래밍이 되엇다 밝힌바잇고 그게 가능하다는게 독도다기 무인기를 날린 전문가의 말입니다

      그렇기에 3시간 이상 비행가능하며 -90-100kmh 가 순항속도니가요 (먼산) 북한 무인기가 맞습니다,
      해당 무인기의경우 국방부의 발표와같이 특정지역 인근.고도를 미리 프로그밍/특성에 맞게 개조했을 가능성이 높죠.
      고로 수신기로 제어반경은 의미가 없는것이 되는거죠.
      기체형상의 순항속도와 비행시간을 보면 국방부와 동일

      http://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3895616&articleid=43392&page=4&boardtype=L&menuid=14
      3. 비행기용 2축 수평 안정화 자이로인 후타바의 GYA352가 두개가 나란히 탑재되어 있다
      (오래전에 판매가 되었던 물건인데 요즘은 판매하는곳이 있으려나 모르겠군요)
      - 이를 처음보고 언론에 인터뷰했엇다는 모 교수는 RC용 상용 자이로를 교묘히 개조 이용해서
      고도의 기술로 만든 AHRS라고 했다는데...
      - 내가 장착상태 및 케이블 배선 상태를 확인한바로는 AHRS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비행기의 형상과 무게를 보면 롤링 안정성이 떨어질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따라서 비행안정성 확보를위해
      RC용 보조 자이로를 사용했으며 두개를 따로 쓴 이유는 엘레본 타입의 비행체라 두개를 쓸수밖에 없었는데...
      어설픈 전문가 흉내내는 일부 사람들이 수사 방향을 흐려 놓는듯...
      그럼 의문점? FCS가 있는데 왜 싸구려 RC 자이로를 썼을까?

      => 헬기를 해본사람이나 헬기를 자동항법 연구해본사람들은 누구나 눈치를 챕니다.
      자동항법이 아닌 수동항법일때 FCS에의존하지 않고 비행체 자체로 수동비행이 안정되게 되면
      운용이 쉬워집니다. 그래서 FCS가 작동하지 않아도 수동비행시 비행안정성 확보를 위해서
      안정화 자이로를 쓴것이죠
      참고로 농업용 무인 헬기 고급자이로 달린 AHRS가 탑재되어 있지만 RC용 자이로가 역시
      설치되어 있읍니다....

      5. Flight Control System

      - 자세히 보이진 않지만 일반 취미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수준의
      DSP급으로 보임 (상용 DSP CPU 모듈을 사서 베이스 보드를 만들어 FCS로 사용케 함)
      - 이 제품의 개발자는 조합하여 만든것이 아닌 공학적 베이스에서 개발된 것으로 보임

      6. 조종자와 실시간 통제 없이 어떻게 그 먼 거리를 가능한가?

      무인기 운용측면인데 이 부분은 두가지 운용방법이 있읍니다.
      첫번째는 실시간으로 영상취득을 하며 비행체를 통제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미리 사전 계획된 임무를 무인기에 부여하고 통신라인 끊고 혼자서 스스로
      임무 수행을 하고 돌아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명 사일런트 모드라고 합니다.
      비행기가 지 혼자서 청와대에서는 고도를 낮추고 비행을 했다는데 이게 가능한가? 당연히 가능하
      쌍둥아빠가 2008년도에 보낸 독도 왕복 무인기도 사일런트 모드에 고도 및 카메라 작동을
      미리 계획된 프로세스대로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해상비행을 할때 유인기와 조우를 피하기 위해 해발 120미터로 비행을 하다가
      독도의 최고봉이 해발 160미터 가량이라 독도 도착후 충돌을 하지 않도록 독도전방
      5킬로미터에서 고도를 320미터로 상승하였고 독도 선회비행 완료후 돌아올때는 역시
      고도를 120미터로 낮추고 돌아오게 했읍니다.
      비행시간이 5시간 가량이라 카메라는 독도 도착 7킬로미터 전방에서 카메라 전원을 ON 하고
      촬영하도록 미리 계획이 얼마든지 가능한것이 무인항공기 입니다
      비행기록 저장장치에 기록되었던 당시 비행 기록입니다.
      http://nesnt.com/airgate/t_board/board.php?board=sub21&page=13&sort=wdate&command=body&no=52
      참고로 이 비행체는 가솔린 연료 14리터용량이고 항속거리 1,000킬로미터 이상입니다.

      ----------------------------------
      http://www.trancomm.com.cn/upload/files/2013/11/%E6%97%A0%E4%BA%BA%E6%9C%BA%E4%BA%A7%E5%93%81%E6%89%8B%E5%86%8C.pdf

      SKY-19의 UAV
      제품 개요
      기술적 지표
      시스템 구성 요소
      SKY-19는 다른 전투 임무를 수행 할 수있는 다른 장치를 갖춘 다목적 무인 항공기 UAV 플랫폼입니다.
      예를 들어, CCD 카메라가 장착, 전장 정찰에 실시간으로 수행 할 수 있으며, 장착
      래리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 당신은 지상에서 촬영하고 이미지 맵이나 대규모 지형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열 적외선 카메라를 장착하는 것은 위장, 석유 파이프 라인, 높은 전압 전송과 변환을 노출, 밤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 숲과 다른 열 이미지 수집, 통신별로 회전을 갖춘 차동 회전을 통신 할 수 있습니다;

      전자 방해 또는 전자 감시 장비, 전자 방해, 또는 전자 UAV 정찰 될 수 갖추고 있습니다.
      전체

      양 날개의 길이 : 1,850mm

      선장 : 2천밀리미터

      높이 : 660mm

      공연
      제어 반경 : R <30km
      ◆控制半径:R<30km
      순항 속도 : 80-100kmh
      ◆巡航速度:80-100km/h
      서비스 천장 : 4천미터
      ◆实用升限:4000m
      상대 고도 : 200-2,000m
      ◆相对飞行高度:200-2000m
      생활 시간 : 3H
      ◆ 续航时间:3h
      최대 이륙 중량 : ≤ 25kg
      ◆最大起飞重量:≤25kg
      페이로드 : ≤ 5kg
      ◆ 有效载荷:≤5kg
      이륙 방법 : 투석기 롤

      착륙 방법 : 낙하산 또는 내리막



      신뢰성 및 유지 보수
      시스템 전체 배포 시간 : ≤ 30 분
      ◆全系统展开时间:≤30min
      시스템 전체 철수 폐쇄 시간 : ≤ 30 분
      ◆全系统撤收时间:≤30min
      전자 장비의 MTBF : ≥의 60H 电子设备MTBF:≥60h
      ◆电子设备MTBF:≥60h
      바람의 저항 : ≤ 5
      ◆抗风能力:≤5级

      공기 부
      항공기 : 3

      지상 세그먼트
      地面部分
      지상 항법 장비 : 1 세트
      ◆地面导航设备:1套
      이미지 처리 장비 : 1 세트
      ◆图象处理设备:1套
      지상 원격 제어 장치 : 1 세트
      ◆地面遥控设备:1套
      투석기 프레임 : 1 세트
      ◆弹射架:1套
      보조 및 장비의 유지 보수 : 1 세트
      ◆辅助及维修设备:1套
      임무 장비
      디지털 SLR 카메라

      높은 가시 광선, 열 적외선 카메라

      전자 방해 전파
      http://www.trancomm.com.cn/contents/50/159.html

      생체 공학 "M"형 날개, BWB의 삼각형 배치, 모든 복합 재료, 투석기의 이륙을 사용하여 SKY-09H의 UAV.UAV는 강한 자기 안정성, 강한 바람의 저항, 높은 부하 용량, 좋은 비행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고도가 높은 지역에 사용됩니다.

      전체

      양 날개의 길이 : 1.92m
      선장 : 1.21M
      높이 : 0.56m

      공연

      제어 반경 : R <30km 控制半径:R<30km
      순항 속도 : 90-100kmh 巡航速度:90-100km/h
      서비스 천장 : 6,000m 实用升限:6000m
      생활 시간 : 3H 续航时间:3h
      최대 이륙 중량 : ≤ 12kg 最大起飞重量:≤12kg
      페이로드 : ≤ 3kg 有效载荷:≤3kg
      이륙 방법 : 투석기 起飞方式:弹射
      착륙 방법 : 낙하산 降落方式:伞降

  5. Favicon of https://kyubot.tistory.com Kyubot 2014.05.13 2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락 충격으로 날개가 떨어져나가고 랜딩기어가 부서질정도인데 프로펠러는 멀쩡해???
    참 많이 어설프네요. RC경력 10몇년동안 그런경우는 본적이 없는데요? 무슨 북한제 프로펠러는 티타늄 합금으로 만듭니까?
    그리고 무인기 최대항속거리는 최대하중에서 젠건가요???? 발견된 무인기 중량이 12kg이라던데
    이 무게로 최대항속거리가 나와요?